|   사이트맵  |  
_ 남성비뇨클리닉_전립선
발기부전증이란 만족스러울 정도의 성행위를 할 수 있도록 충분한 발기가 일어나지 않거나 발기가 되더라도 그 상태를 유지하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이런 상황은 남자들이면 언제가 겪는 과정이며, 이를 자주 겪는 사람들도 있기 마련입니다.
발기능력이 오르가즘이나 사정과는 관련이 없다는 것은 기정사실이기 때문에, 발기부전이 있는 남성들은 "정력이 부족하다"라는 사회적 통념 때문에 더 이상 괴로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발기 부전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지만, 치료 가능합니다.

심리적 요법
대단히 많은 수의 발기부전을 호소하는 환자들은 정신적인 요인들을 극복하지 못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문의와 지속적인 상담을 통하여 긴장을 완화시키고, 성적 교통을 원할 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기대와 도움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구약 요법
비아그라의 약물 효과는 약 75%의 발기부전 환자에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비아그라는 평균적으로 최대 혈중농도에 도달하는데 약 1시간이 소요되므로 성 관계 1시간전에 복용하여야 합니다. 또한 최초 발기를 유발하는 데는 성적 자극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두통, 열감, 소화불량 등 안면홍조, 색조이상, 시야 흐림, 소화불량 ,코막힘 등이지만 전반적으로 매우 안전한 약물입니다. 그러나 고혈압, 심장질환(특히 협심증)을 가지고 있는 환자는 의사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진공 발기 유발기구
진공 상태의 실린더 내에 페니스를 가두어 발기 압력에 필수적인 혈류를 발기조직내로 빨아들여 발기 시킨 후 고무 밴드로 음경을 조여 발기를 유지시키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장시간(30분 이상)발기유지가 어렵고, 조작이 복잡합니다.

요도내 약물 주입 방법
발기유발제 '알프로스타딜'을 직경 1.4mm, 길이 3~6mm의 라이터 돌 크기의 부드러운 좌약으로 만들어 요도 내로 주입하는 방법으로, 주사보다 투여방법이 용이하며, 특히 주사에 공포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편리합니다. 그러나 요도내 삽입시 작열감을 호소하거나, 작용시간이 늦으며, 주사제에 비해 발기 효과가 적어서 많이 쓰이고 있지는 않습니다.

발기 유발제 자가주사요법
가장 보편화된 치료법으로 널리 사용하며 음경해면체에 혈관확장제를 가느다란 주사 바늘을 이용하여 직접 주사하여 인위적으로 발기 시키는 방법입니다. 먼저 의사의 관찰 아래 자신에게 적절한 약물 농도를 정하고, 환자 자신이 손수 약물을 주사할 수 있도록 주사법을 배우며 이 약물치료의 효과 여부를 확인하고 그때마다 일어난 발기효과 등을 의사에게 알려주면서 용량 및 사용방법을 확정 짓습니다. 자가주사요법이 숙달되면 하루에 한 번씩 1주일에 3~4회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환자의 신체적 조건에 따라 나이에 상관하지 않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혈관 재건술
음경으로 이동되는 혈류에 장애가 있을 경우 수술에 의하여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음경보형물 수술
음경해면체내에 보형물을 삽입함으로써 발기상태를 이루는 것으로 수술을 받더라도 음경의 감각이나 사정기능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음경 보형물은 기기의 기능과 구성에 따라 반경식 굴곡형, 원피스 일체형, 수압식 투피스, 수압식 쓰리피스로 구분합니다. 음경 보형물 삽입술은 매우 안전하며 비교적 합병증이 없습니다. 또한, 어떠한 발기부전의 경우에도 가능한 가장 확실한 발기부전 치료법이기에 90%의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보형물 자체의 기계적 결함이 생기면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결점이 있긴 하지만 기계적 결함으로 인한 재수술은 아주 미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